기존 보유한 코인을 어제 모두 정리하고, 새롭운 매매로 시작하였습니다.
이유는 매매방법이 아닌듯 하여 다른 매매방법으로 시도해 보기 위함입니다.
몇달의 테스트 기간을 거치며 공부도 할겸 기간을 거치는 동안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어제 낮에 보유종목을 정리 했는데, 수익률은 모두 제법 마이너스인 상태에서 손절을 했습니다.
그래도 그나마 원금은 보존된 상태입니다.
원금은 10만원입니다.
다시 새롭게 어젯밤부터 매매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기간을 더 짧게 잡고 그리고 수익률도 낮게 잡고 매매 해 보려합니다.
그러나 이전 매매와 같이 손절선을 못 잡고 있기에 깊은 하락이 이어진다면 중장기로 자연스레 흘러갈지도 모르겠습니다.
원금은 몇달전 10만원으로 시작을 했습니다.
주식보다 코인이 더 어렵게 느껴지는 이유는 변동성이 그 만큼 커서인지, 차트의 화면이 낮설어서 그런가 싶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실력이 없기에 어렵게 느껴지는 건 확실합니다.
빗썸 사이트에서 거래를 해보고 있는데 주식의 hts를 보다보니 좀 많이 낮설게 느껴집니다.
아직 익숙치 않아서 그런점도 있겠지만 확실히 주식의 hts보다는 여러모로 부족한 면이 느껴지는 것도 없지 않아 있지만 이런것도 매매를 하는 기간이 어느정도 되면 적응이 될것 같기도합니다.
어젯밤에 4종목을 매수했습니다.
그중 3종목이 익절되었습니다.
주식처럼 수익률을 보는 메뉴가 없는 듯한데, 이건 내가 아직 사이트에 잘 몰라서 그런지도 모르겠습니다.
매도를 걸어놓았는데, 아침에 일어나서 확인해 보니 익절 되어있는데, 1종목은 어젯밤에 되었고, 2종목은 새벽에 체결이 되었습니다.
수익률은 +1~3%정도로 아주 낮게 보고 들어갔는데, 그 만큼 기간을 짧게 보고 들어가기도 했습니다.
매매를 하면서 목표수익률을 조금 더 높게 잡고 들어갈지는 찾아가봐야겠습니다.
목표수익률이 높을면 그 만큼 보유기간도 늘어날 듯 한데, 이건 시간을 두고 매매해 보면서 어떻게 할지 찾아봐양할 듯 합니다.
현재 보유종목은 모두 5종목입니다.
앞으로 10여만원의 원금이 어떤 수치로 변할지는 모르겠으나 숫자가 불어나는 쪽으로는 드라마틱한 변화는 없을 듯 합니다.
목표수익률도 낮게 잡고 가고, 또 대충 매매를 예상대로 한다면 그렇게 큰 수익률은 되지 않을 듯한데, 이것도 티끌모아태산이라고 조금씩 수익이 모이고 복리를 생각한다면 적지 않을 수도 있는데, 우선 목표는 20만원이 되는게 목표입니다.
얼마동안의 시간이 걸릴지는 모르겠으나 원금에서 마이너스는 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손실이 나지 않고 매번 예상대로 매매가 진행되다해도 최소 몇달은 걸리듯 한데, 앞으로 어떻게 되어가는지 올려보도록 할 생각입니다.
하루에 아침,점심,밤에 3번정도 잠시 확인하고 있었는데, 이번에도 역시 마찮가지로 잠시 잠깐만 접속해보고 말 것입니다.
매수할 투자금이 생긴다면 이는 익절된 종목이 나왔다는 것이기도 합니다.
빗썸에서 차트에 지표설정을 해 두었는데, 이게 브라우저마다 틀린지는 모르겠으나 다시 로그인을 하면 차트 설정이 초기화 되어있는데, 원래 이런건지 모르겠네요.
아직 사이트 메뉴에 대해서도 잘 모르는데, 앞으로 사용하게 된다면 자연스레 알게 될 듯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