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스네트워크 코인이 익절되었습니다.
매수는 오늘 아침에 했는데, 목표 수익률 낮게 잡고 들어간 만큼 익절된것 같은데, 매수,매도시 각가 수수료가 몇% 빠지는지 모르겠네요.
주식보다는 더 높은게 아닌가 생각들기도 하고, 검색을 해 봐야겠습니다.
공부겸 매매하면서 이런 모르는 부분을 하나둘씩 알아가야겠다는 생각은 하고 있었지만, 너무 모르고 시작하는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어찌됐던 코인매매에 대한 용어도 잘 모르고 있지만 이런걸 안다고해서 매매를 잘 하는건 아니기에 그냥 잃지 않는 매매를 해 보려 합니다.
이제 슬슬 잠이나 잘려고 확인을 했는데 1종목 매도 되었는데, 피스네트워크 익절된 여유자금으로 새로운 1종목을 매수 했습니다.
차트도 어제는 무지 낮설게 느껴지더만 그래도 몇시간 봤다고 조금 눈에 익히네요.
그러나 아직 차트를 사용방법도 다 잘 모르고, 어쩌면 생각보다 편리한 기능이 있음에도 어렵게 차트를 보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분봉도 좀 더 세분화 되고, 초봉도 있었으면 좋겠는데, 시간이 흐르면 생길려나 모르겠습니다.
단타로 보고 매매하려보다보니 분봉이 좀 더 세분화 되고, 초봉도 지원되었으면 하는데, 이런 점에선 주식의 hts가 참 잘되어 있는것 같습니다.
조금 더 목표가를 높게 잡아야되지 않을가 싶은데, 그러면 아마 매매되는 횟수가 적어질듯 하여 매매를 이어가면서 생각해 봐야겠습니다.
투자원금 10만에서 더 이상은 당분간은 늘리지 않을 것이고, 어느정도 매매가 안정화 된다 싶을때 조금씩 늘릴 생각이나 수익을 낸다는 가정하에 이런 것인데, 만약 매매가 제대로 되지 않고 손실이 된다면 이런 생각들도 다 부질없겠지요.
5~6종목을 매수하여 보유하는게 당분간 이어질듯한데, 수익이 조금씩 난다면 종목도 그게맞게 조금씩 늘리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매매되는 목표수익률을 조금 높게 잡아도 매매되는 횟수가 줄지는 않을 듯 한데, 어떻게 될지는 몇일만 매매해 봐도 알게 될것 같습니다.
